일본화약코리아 주식회사(이하 “회사” 또는 “당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제 1조
회사 및 당사그룹회사(회사와 당사그룹회사를 총칭하여 이하 “일본화약그룹”)는 개인정보의 적정한 취급과 보호를 중요한 책무라 생각하고, 이하의 기본방침에 따라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취급합니다. 또한, 일본화약그룹은 그 소재국·지역의 개인정보에 관한 법령을 비롯하여, 관련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취급합니다.
【일본화약그룹의 기본방침】
(1) 개인정보의 취득에 대하여
일본화약그룹은 공정하면서도 적법한 수단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취득합니다.
(2)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에 대하여
일본화약그룹은 개인정보의 취득에 있어서는 사전에 이용목적을 명확히 하고, 본인에게 통지 또는 공표하고, 이용목적의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취급합니다.
(3) 개인데이터의 안전관리에 대하여
일본화약그룹은 개인데이터의 취급에 관한 규율의 정비, 부정한 접근·수정·누설·멸실 및 훼손의 방지, 기타 기술적 대책을 실시하는 등, 적절한 안전관리조치를 강구합니다. 또한, 임원 및 종업원 등에 대하여 교육, 연수를 통하여 개인정보 보호의 중요성 및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일상업무에 있어서 개인정보의 적정한 취급을 실천해 나갑니다.
(4) 개인데이터의 공동이용에 대하여
일본화약그룹은 국외 그룹회사와의 개인데이터의 공동이용에 있어서, 소재국·지역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령에 따라 국외 이전에 관한 조치를 강구합니다. 또한, 개인데이터의 보호를 위하여 공동이용을 하는 그룹회사와 데이터 이전 계약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5) 개인데이터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일본화약그룹은 법령에 특별한 정함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동의를 얻지 않고 개인데이터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6) 보유 개인데이터의 공개, 정정 등에 대하여
일본화약그룹은 본인으로부터, 보유하고 있는 개인데이터의 공개, 정정 등 또는 이용 정지 등이 요구된 경우에는 본인확인 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성실하게 대응합니다.
(7)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상담이나 민원 관련 연락처에 대하여
일본화약그룹은 개인정보의 취급에 관한 상담이나 민원에 대응하기 위한 창구를 마련하여, 본인으로부터 상담이나 민원을 수리하였을 경우에는, 성실히 대응합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제 2조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일반 고객
(2) 회사와 거래 관계에 있는 계약 상대방
(3) 입사지원자
(4) 임직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제 3조
회사는 개인정보를 아래의 목적을 위해 처리하며, 아래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하지 않습니다. 이용 목적이 변경될 경우,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사전동의를 받는 등 관계 법령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일반 고객
(2) 회사와 거래 관계에 있는 계약 상대방
(3) 입사지원자
(4) 임직원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제 4조
회사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구체적인 보유·이용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일반 고객
(2) 회사와 거래 관계에 있는 계약 상대방
(3) 입사지원자
(4) 임직원
단, 관계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 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그 보관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원칙적으로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본 처리방침 제3조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정보주체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2.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거나 허용되는 경우
회사의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현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받는 자(연락처) | 제공받는 자가 소재하는 국가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제공받는 자의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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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제 6조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자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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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커뮤니케이션 | IT 시스템 및 유지·보수·관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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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및 제공)
제 7조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불이익이 발생하는지 여부,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등을 고려하여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고려사항은 다음과 같으며,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개인정보의 이용∙제공 목적, 개인정보가 이용∙제공되는 방식, 이용∙제공하려는 개인정보 항목, 정보주체가 동의한 사실이 있거나 정보주체에게 고지∙공개된 사항이 있는 경우 그 내용, 이용∙제공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미치는 영향, 대상 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취해져 있는 조치 등을 포함한 제반 사정을 종합하여 이용∙제공할 것인지 여부를 신중히 판단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회사가 개인정보를 파기할 때에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조치합니다.
(3) 회사가 개인정보를 파기하지 아니하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해서 저장·관리 합니다.
(4)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의 조치를 포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제 10 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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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행사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제 11조
제 12 조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또는 담당부서에 제기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제 13 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아래 기관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관련 법령, 지침 및 회사 내부 운영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공개합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개정 이력
순번 | 시행일 | 변경 내용 |
---|---|---|
1 | 2022년 12월 1일 | 신규 제정 |